동국제약, 화장품 3종 출시
약국서 만나는 피부케어 제품
약국서 만나는 피부케어 제품

동국제약은 마데카솔 등 피부 손상 회복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 이번 신제품 역시 동국제약의 오랜 연구 노하우가 집약된 더마 큐어 브랜드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문적인 피부 케어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병풀 추출물과 덱스판테놀의 고농도·고순도 성분 조합이 특징이다. 병풀과 덱스판테놀은 모두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물질인데, 이 둘을 섞어 피부 과학으로 재생 효과를 키웠다는 평가가 나온다.
호랑이풀 또는 센텔라 아시아티카로도 알려진 병풀은 주로 아열대 지역 습지에 서식하는 식물이다. 병풀 추출물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피부의 상피 형성을 촉진하고 미세혈류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다.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며 감염된 상처나 화상에 사용되는 물질이다.
덱스판테놀은 비타민B5 유도체로, 피부 재생, 보호, 습윤, 항염 목적으로 많이 사용된다. 피부막을 잘 투과해 상처 부위에서 농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특성이 있다. 연고나 주사제 형태로 상처나 화상, 발진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사례가 많다.
최근 피부 장벽 강화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개발된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은 피부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3종은 각기 다른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페이셜 리페어 크림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보습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병풀 추출물은 상처 치유와 피부 재생을 돕는다. 여기에 덱스판테놀까지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습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아데노신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멜라터치 크림은 기미·주근깨 등 색소 침착인 고민인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복령추출물, 녹두추출물 등을 함유해 색소 침착을 완화하며 피부 미백 효과로 균일한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기미·잡티 면적을 20% 이상 감소시키며 개수 또한 24%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됐다.
핸드우레아크림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우레아를 9만5000PPM 함유해 강력한 보습력과 각질 제거 효과를 제공하는 핸드 크림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거칠고 건조한 손 피부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실제로 2주간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체적용 시험을 한 결과 피부 각질과 거칠기가 15% 이상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이들 3종은 약국 전용 제품으로, 전문적인 피부 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기존의 일반 화장품과 차별화된 고기능성 상품이다. 특히 일반 제품과 달리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은 이 제품들을 단순한 보습 크림이 아니라 '피부 개선 솔루션'으로 자리 잡도록 할 계획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마데카파마시아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은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피부가 직접 그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원료부터 다른 고기능성 더마 리페어 제품, 여러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확인했으며 전문적인 피부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피부 고민별 고기능성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마데카파마시아 테카플러스포뮬러 3종'은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동국제약은 향후 취급 약국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최원석 기자]